도서 상세정보


사회복지학 - 한영·영한 단어숙어집 -

저자엄세천 지음

  • 발행일2005-10
  • ISBN89-5964-029-8
  • 정가13,000
  • 페이지수424쪽/문고판

도서 소개

♣ 오늘날 세계의 모든 나라들은 과거의 자본주의와 사회주의 냉전을 끝내고,자국의 복지국가 건설에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제 사회복지학은 구제나 자선이나 사회사업이 아닌 독립된 학문으로 자리 잡아 과학적 방법으로 진단하고 과학적 방법으로 계획하고 과학적 방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학문이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사회복지’라는 단어를 처음 사용한 사람은 김정섭(장로교 성직자)이었습니다. 그는 1961년 추수감사절 예배에서 인간존엄성과 자연환경을 짓밟는 군사정권이 아닌 사회복지국가 건설을 위해서는 인간정당 민간 정권이 필요하다고 역설하였습니다. 그 후 10년이 지난 1970년에 사회복지사업법이 통과됨으로써 1976년에 와서는 많은 대학에서 사회복지학의 커리큘럼이 도입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제 사회복지는 학문에서 뿐 아니라 실제 생활에서도 아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된 것입니다.
필자는 미국 주립대학교 USC사회복지대학원에서 공부할 때 사회복지학 서적들을 읽기 위해 일일이 사전을 찾아 가며 많은 시간을 허비했습니다. 이제 사회복지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그 ‘노트’를 다소 수정하여 『사회복지학 단어숙어집』으로 펴냅니다.
유학생과 한국에서 석·박사과정 중 사회복지 영어독해 과목 이수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저자 소개

♣ 엄 세 천

Se-cheon Eom
경희대학교(BL)
남캘리포니아대학교 사회복지학과(BSW),BDU복지경영학과
UA대학원 사회복지교육학 전공(MSW)
미 주립대 USC(사회복지대학원)
햇불대학(DSW)
명지대학교 대학원 강사 역임
인티그랄 인스티튜트 교수 역임
BDU대학교 교수 (Full time Faculty)
한국기독교총연합 사회복지목회 대표
Cooperator : Yo-sep Eom,Yo-han Eom
사회복지학 전공,글로벌 사회복지연구원